쿨정보 - 속 시원한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탕화면 아이콘이사라졌어요 해결방법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참 신기한 게 내가 건들지 않은 것 같음에도 뭔가 문제가 발생해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아이콘 또한 건들지 않았는데 갑자기 사라져 있는 경우가 있죠. 당황스러우실텐데요. 제가 해결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얼마전 아는 동생이 전화오더니 형 컴퓨터 바탕화면 아이콘이사라졌어요 해결방법 알아요 라고 물어보더라구요.
 
인터넷 검색하면 다 나오는데 귀찮게 전화까지 할 줄이야. 그래서 대충 설명해줬는데 못 알아드는 것 같아서 인터넷 검색해보라고 했어요. 몇 분 뒤 해결했다고 전화오더라구요.
 

 

 

 

 

저의 아는 동생처럼 바탕화면 아이콘이사라졌어요 해결방법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자세하게 제가 한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막상 해보시면 사실 굉장히 쉽습니다. 대표적으로 2가지 이유와 방법이 있는데요. 첫 번째는 단순히 아이콘 표시 기능을 꺼둔 경우입니다. 한번 보겠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한번 하신 후 보기-바탕화면 아이콘 표시에 체크 표시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기억은 안나지만 이것 저것 하다보면 가끔 실수로 체크 해제를 하는 경우가 발생하죠. 체크 표시 해주시면 됩니다. 너무 간단하죠?
 

 

 

 
아마 대부분의 경우는 방금 설명드린 실수 때문에 바탕화면 아이콘이사라졌어요 문제를 겪습니다. 저희 와이프도 평소에 바탕화면에서 뭐할까 고민하면서 마우스로 이것저것 하는데 아마 조만간 이 문제를 겪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바탕화면 아이콘이사라졌어요 첫 번째 문제로 고민하시던 분들은 아마 쉽게 해결을 하셨을텐데요. 그렇다면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에 체크표시가 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콘이 안보이는 경우가 있는데요. 다른 이유도 살펴보겠습니다.
 

 

 

 

 

바탕화면 아이콘이사라졌어요 두 번째 문제와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첫 번째 경우엔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들이 모두 사라졌다면 두 번째 문제는 내 컴퓨터, 휴지통, 문서, 제어판 등 일부 아이콘들만 사라진 경우입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바탕화면 아이콘이사라졌어요 두 번째 해결방법은 마찬가지로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해주신 후 가장 아래 보이는 개인 설정 메뉴에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계속 보겠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제어판 홈 창이 하나 열리고 왼쪽에 보시면 바탕화면 아이콘 변경, 마우스 포인터 변경 등 메뉴가 보이는데, 위에꺼 선택하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처럼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 창이 하나 열립니다. 컴퓨터, 휴지통, 문서, 제어판, 네트워크 등의 글들이 보이고 그 옆에 체크 표시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바탕화면 아이콘이사라졌어요 저는 컴퓨터와 휴지통만 체크 표시가 되어 있어서 바탕화면에 이 두 아이콘만 있습니다. 다른 것도 필요하신 분들은 체크 표시 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 분들의 경우는 조금 다르실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설명 드리면 마우스 우클릭 개인설정 - 테마 - 관련설정 아래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을 눌러주시면 조금 전에 알려드린 2번째 방법대로 해결을 하실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죠.
 

 

 

 
조만간 와이프도 한번 바탕화면 아이콘이사라졌어요 어떻게 해야해요? 라고 물어볼 것 같은데 바로 알려주지 않고 맛있는 요리 해주면 가르쳐 줄게라고 할 생각입니다. 
 

 

 

 

 

여기까지 읽어보신 분들은 사실상 해결방법 다 아셨을 겁니다. 아래는 저의 개인적인 이야기인 만큼 재미로 그냥 보실 분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처음 고등학교 시절에 처음 바탕화면 아이콘이사라졌어요 문제를 한번 겪어 봤었는데요. 주변에 물어봐도 아무도 아는 사람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정말 하루종일 인터넷을 뒤져보고 했는데도 제가 못찾는 건지 안나오더라구요.

 

 

 

 

 

 

그러다가 결국 바탕화면 아이콘이사라졌어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버지 아시는 분이 운영하는 컴퓨터 수리점에 전화해서 해결을 했는데, 이렇게 간단한 문제였던가 하는 생각과 함께 굉장히 창피했던 기억이 갑자기 생각이........나서 한번 끄적여 봤습니다.
 

 

 

 

 

이상 바탕화면 아이콘이사라졌어요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내용은 다소 길지만 해결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평소 말이 많다보니 중요한 정보 말고 개인적인 얘기도 많이 적는 버릇이 있습니다.필요한 부분만 잘 캐치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