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정보 - 속 시원한 정보

다음지도 바로가기

2021. 3. 20. 01:59

코로나 시국에 예전처럼 밖에 나가 맘껏 놀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요즘 차로 드라이브는 많이 가는 것 같습니다.

차량에 네비가 있으신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저는 네비가 있어도 카카오네비(다음지도)를 많이 사용하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다음지도 바로가기 포스팅으로 다음지도 검색, 다음지도 길찾기, 다음지도 스카이뷰, 다음지도 로드뷰까지 다양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지도(카카오네비) 같은 경우에는 다음 카카오에서 상시 업데이트를 하기 때문에 저희가 사용하는 차량네비게이션들보다 최신 업데이트가 훨씬 잘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우선 PC의 경우>에는 위와 같이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다음지도 바로가기 또는 카카오맵으로 검색을 합니다.

 

현재 본인이 위치해 있는 도시가 크게 뜨고 왼쪽에서는 다음지도 검색, 다음지도 길찾기, 버스, 지하철, 주변탐색(음식점, 카페)등의 메뉴들이 보이고,

 

우측에는 다음지도 스카이뷰, 로드뷰, 레이어, 내보내기 등의 메뉴가 보입니다.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죠.

 

■ 다음지도 길찾기

다음지도 검색은 간단한 기능이라 생략, 길찾기 후 위에는 출발지점, 아래에는 도착지점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승용차, 버스, 도보, 자전거로 갈 수 있는 최적의 경로를 안내해주비다. 간단하죠?

 

그리고 위 검색결과를 인쇄하거나 이미지로 저장 또는 주소를 복사하고 싶다.

 

그러면 우측 위에 내보내기 메뉴 통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버스노선 검색

다음지도 바로가기에서는 버스노선 또한 검색할 수 있는데요.

 

위와 같이 버스 메뉴를 선택하시고 버스번호, 정류장, 지역별 버스노석과 버스의 현재위치를 알 수가 있습니다.

 

다음지도 로드뷰

다음지도 바로가기 메뉴들 중 정말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인데요.

 

간혹 지도상으로 검색해서 찾아갔는데 막상 가보니 찾던 건물이 잘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 참 답답한데요. 이런경우 다음지도 로드뷰를 사용하시면 아주 좋습니다.

 

사용방법은 위에 제가 표시해둔 메뉴를 통해서 지도상에 찍기만 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실제 촬영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단점은 업데이트를 수시로 하는게 아니다보니 최근에 폐업을 했지만 로드뷰에는 그대로 남아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다음지도 바로가기 레이어

레이어는 쉽게 말씀드리면 다양한 기능들을 한곳에 모아놨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교통정보, CCTV, 사고/공사, 자전거, 지형도, 지적편집도, 법정경계, 행정경계, 기온, 미세먼지 등의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교통정보를 선택해보시면 도로상황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연두색 원활부터 해서 빨간색 정체까지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미리 한번 검색해보고 출발 하시면 정체구간은 피해갈 수가 있겠죠?

 

자전거도로 상황도 알 수 있습니다. 자전거 도로는 정체 될리가 없으니 그런 정보는 없고,

 

대신 자전거 도로, 보행자 겸용도로, 자동차 겸용도로, 그리고 방지턱, 통행불가 등의 정보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pc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렸고,

 

이번에는 모바일 다음지도 바로가기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위와 같이 카카오맵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카카오네비도 같이 받아주세요.

 

어플을 실행시키면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대부분 카카오계정 가지고 계시니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없으시면 비로그인으로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동의하시고 확인!

 

■ 다음지도 바로가기 우리집 설정

위와 같이 현재 본인이 위치해 있는 지역이 나오게 되는데요.

 

타지역으로 여행을 가는 가면 항상 돌아올 땐 어디로 돌아오시나요?

 

바로 집입니다. 그래서 위 빨간색 네모칸 통해서 우리집 위치 등록을 가장 먼저 해줍니다.

 

우리집 위치를 창원시청으로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그러면 다른지역에 있다가도 저녀석을 한번만 선택해주시면 바로 등록 해놓았던 집으로 안내를 해줍니다.

 

번거롭게 매번 집 주소를 검색하실 필요가 없겠죠.

 

다음지도 바로가기 어플 메뉴들 중에는 현재 있는 위치에서 가까운 주변 주유소와 주차장을 안내해주는 메뉴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있는 음식점들 한식, 양식, 중식, 일식, 카페 등 다양한 음식점들을 안내해줍니다.

 

맛집 블로그 굳이 안찾아봐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썸남 썸녀와 데이트를 하고 싶은데, 어디를 가야될지 모르겠다. 그런 경우 이럴 때, 이런 곳 이라는 주변 유명한 식당과 카페를 안내해줍니다.

 

다른 사람들이 남겨놓은 리뷰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개인적으로 다음지도 바로가기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저는 축제나 행사 이런거 찾는거를 잘 못하는데요.

 

저랑 비슷하신 분들은 여기 보시면 앞으로 주변 지역에서 개최하는 다양한 축제 행사들을 안내해줍니다.

 

한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마무리

지금까지 다음지도 바로가기, 검색, 길찾기, 로드뷰, 스카이뷰 등 다양한 기능들을 알아보았는데요.

 

다른 좋은 사이트들도 많지만 지도 관련해서는 다음지도가 저는 가장 깔끔하고 완성도가 있어보여서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자기에게 가장 익숙한 게 가장 좋겠죠?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