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정보 - 속 시원한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마그네슘은 우리 몸의 뼈를 튼튼하게 하고 신경세포의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눈 떨림, 근육경련, 불면증, 우울증 등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그래서 평소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충분히 섭취를 해주어야 합니다.

 

특정 효능이 있는 음식들을 사실 챙겨먹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어떤 음식이 어디에 좋다더라. 어떻게 요리해서 먹으면 더 좋다더라. 하지만 금새 잊어버리고 또 평소처럼 생활을 합니다. 막상 알아보면 주변에서 아주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들인데도 말이죠. 마그네슘 풍부한 음식 10가지 정도 소개해 드릴테니 취향에 맞는 음식들 골라서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 바나나

바나나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고 뼈 그리고 심장에도 좋다고 알려진 칼륨 또한 상당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칼로리는 낮지만 포만감을 많이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도 많이 섭취를 하고 있습니다.

 

아! 칼륨이 나트륨 배출에 좋다는 건 다들 아시죠?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 다크초콜릿

초콜릿에 마그네슘이 많다고? 다소 의문이 생기실 수 있는데요. 다크초콜릿은 흔히 저희가 평소 먹는 초콜릿과는 다릅니다. 일반 초콜릿은 당분이 많아 단맛이 많이 나지만 다크 초콜릿이 당이 적기 때문에 쓴맛이 많이 납니다. 10g에 20mg의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 견과류

견과류 하면 대표적으로 아몬드와 호두를 가장 즐겨 드실텐데요. 이 둘의 경우 10g에 25mg 정도의 마그네슘이 들어있고, 다이어트용으로도 많이 드시는데 몸에 좋다고 알려진 불포화지방산 때문에 그렇습니다.

 

물론 많이 드시는 오히려 독이 됩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 우유

우유 성분표를 한번 봤더니 100cc에 100mg의 마그네슘이 함유가 되어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제품별로 다소 차이는 있겠지만요. 우유는 마그네슘 외에도 비타민, 철, 인, 칼슘 등 정말 다양한 영양소들이 함유가 되어 있는데요. 요즘도 그런지 모르겠지만 저 이럴때만 해도 급식에 항상 우유가 나왔던 것으로 기억이 납니다. 군대에서도 그렇구요.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 아보카도

언젠가부턴가 갑자기 TV프로그램 등 일상생활에 많이 등장하게 된 아보카도 저는 사실 좀 찐득한 식감 때문에 별로 좋아하진 않지만 각종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해서 피부에도 좋다고 합니다. 눈에 좋은 루테인 성분도 있다고 하니 좋네요. 아보카도 샌드위치, 햄버거 등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어 드실 수 있으니 한번 시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 등푸른 생선

등푸른 생선이 몸에 좋다는 건 아마 모르시는 분들이 없으실 거에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 먹는 등푸른 생선중에는 아마 고등어와 꽁치가 가장 많지 않을까 하는데요. 100g당 200mg 정도가 들어있다고 하니 우유의 2배입니다. 골다공증, 치매예방, 성인병 예방 등에도 좋다고 하니 지나친 육류 위주의 식단보다는 생선을 섞어서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 아마란스

아마란스? 아마 처음 들으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사실 저도 얼마전에 알았습니다. 아마란스는 외국에서 이미 슈퍼푸드로 인정 받은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10g에 30mg정도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고 인, 철, 망간, 단백질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고 콜레스테롤 감소, 염증감소, 체중감소, 산화방지 등 우리 몸에 좋은 역할 정말 많이 합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 다시마

오늘 안내해드린 음식중에 아마 마그네슘 함양량이 1위가 아닐까 하는데요. 100g에 무려 700mg가 넘는 마그네슘이 함양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두뇌, 탈모, 변비, 당뇨, 혈압, 뼈, 항암 등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끈한 식감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지만 음식을 맛으로만 먹을 수 있나요? 몸에 좋으면 먹어야죠.^^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 콩

땅에서 자라는 고기라는 별명을 가진 콩인데요. 콩은 10g에 20mg 정도의 마그네슘을 함양하고 있고, 노화방지, 뇌건강, 탈모예방, 골다공증에도 아주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육류도 어느정도 당연히 섭취를 해주어야 하지만 고기가 먹고 싶은데 너무 자주 먹는다고 생각이 드시는 분들은 콩고기를 드시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브로콜리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음식은 브로콜리입니다. 정말 많이 먹는 채소 중에 하나인데요. 샐러드, 수프, 스튜 등의 요리를 할 때 많이 쓰이죠. 저 같은 경우는 브로콜리를 마그네슘 때문에 먹기보단 다크써클 치료 때문에 먹고 있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다크써클이 생기기 시작하더니 의사 선생님께서 처방약과 함께 브로콜리를 추천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잘 챙겨 먹고 있습니다. 효과는 아직.......입니다. 꾸준히 먹어보려 합니다.

 

자! 지금까지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그리고 음식들마다 다양한 효능들도 조금씩 설명을 드렸는데요. 그 외에도 비트 그린, 청경채, 호박, 토마토, 멜론, 연어 등 정말 다양한 음식들이 있습니다. 찬찬히 살펴보시고 취향에 맞는 음식들을 골라서 드시면 좋을 것 같고 음식으로 챙겨 드시기 어려우신 분들은 요즘 영양제가 잘 나와 있으니 한번 알아보시고 섭취를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 잘 챙기세요~

 

추천 글

pdf파일을 한글파일로변환 프로그램 안내

pdf파일 합치기 순식간에 해결하기

설사가 계속될때 설사에 좋은 음식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그네슘 부족현상  (0) 2021.03.25
설사가 계속될때 설사에 좋은 음식  (0) 2021.03.2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